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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자동차포스트M 입니다. 오늘은 포르쉐 718 카이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포르쉐 718 카이맨

포르쉐 718 카이맨 개요

포르쉐는 스포츠카를 전문으로 제조하는 자동차 회사로, 독일의 폭스바겐 그룹에 속해있습니다. 스포츠카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자동차 제조업체로 포르쉐가 대표적이며, 매우 유서 깊은 역사를 자랑합니다. 포르쉐의 첫 시작은 1939년에 폭스바겐의 비틀을 바탕으로한 포르쉐 356을 출시했으며, 특유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로 지금까지 개구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르쉐에서 출시한 박스터는 서민의 드림카로 꼽히는 No.1 자동차로, 이런 박스터를 기반으로한 미드쉽 쿠페형 자동차입니다. 포르쉐 718 카이맨의 초기형은 기존의 박스터와 비교해서 지붕이 열리지 않는 정도의 차이점으로 방향성이 애매한 자동차였지만, 2006년 최초 출시후 지금까지 발전하면서 뚜렷한 스포츠 쿠페의 면모를 보여주고있습니다. 유려하면서 날렵한 라인의 디자인으로 사이드에서 보면 얼핏 포르쉐 911로 착각하게 만드나 그릴이 없는 후면부 그리고 프론트는 박스터의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포르쉐 718 카이맨 역사

카이맨(Cayman)의 의미는 악어를 뜻하며, 포르쉐 하면 개구리라는 별명이 떠오르나 718 카이맨은 이름때문에 악어의 형상이 떠오르기도 합니다. 최초 718 카이맨은 2005년 독일에서 열린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서 처음 전 세계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최초 출시 모델은 3.4리터의 수평 6기통 엔진, 수동 6단 미션으로 무려 291마력의 성능으로 0키로에서 100키로까지 걸리는 시간은 5.4초를 기록했습니다. 이후 2007년, 2009년 꾸준히 페이스리프트 되었으며, 고성능 모델인 카이맨 S도 출시했습니다. 2011년에는 2세대 모델이 출시했으며, 2014년에는 최고속도 285km, 제로백 4.6초에 달하는 고성능 모델인 카이맨 GTS 모델이 출시됐습니다.

 

포르쉐 718 카이맨 3세대

2016년부터 3세대 포르쉐 718 카이맨이 출시됐으며, 3세대부터는 기존의 6기통 엔진에서 모두 4기통 터보 엔진을 채택했습니다. 터보엔진을 채택함으로써 이전 세대의 모델에 비해서 소폭 마력이 상승했으며, 기본모델의 경우에는 2.0L에 최대 300마력을 발휘합니다. 마력 및 주행성능 소폭 상승했으나, 기존의 우렁찬 배기음의 실종은 포르쉐 매니아들에게 아쉬움을 자아냈습니다. 포르쉐 718 카이맨의 경쟁 차량은 BMW의 스포츠카인 Z4, 아우디의 TT, 포드의 머스탱, 재규어의 F-타입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자동차포스트M에서 포르쉐 718 카이맨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 기사에서는 슈퍼카의 대명사 페라리 458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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